Trending

이수만도 놀랐다! 수백억 수입 올리는 소녀시대 제시카 성공 풀스토리

소녀시대 멤버였던 제시카의 퇴출은 엄청난 충격이었습니다. SM은 제시카가 패션 관련 사업을 이유로 들었고 제시카의 탈퇴는 끝내 번복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소녀시대는 8인 체제로 활동을 시작했고 팬들은 제시카를 걱정했습니다. 그녀의 남자친구인 타일러권과 파트너로 사업을 꾸린 것이 매우 위험해 보였기 때문입니다.

특히 제시카가 패션사업에 그동안 번돈을 모두 투자했다는 소문이 나면서 더욱더 불을 지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2년이 흐른 뒤 우린 정말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됩니다.


제시카의 무모한 도전처럼 보였던 패션사업이 자리를 잡으면서 초대박을 쳤기때문입니다. 사실 지난 2014년 8월 홍콩에 본사를 둔 패션브랜드 BLANC를 론칭할때만 해도 모두가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BLANC는 단순 패션 샵 브랜드가 아니었습니다.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사업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때문에 SM엔터테인먼트도 나중에 제시카의 사업규모를 보고 큰 부담을 가졌던게 아닐까 싶습니다.

제시카 매장은 홍콩에서 편집숍으로 가장 유명한 레인크로포드 입점이 신호탄이었습니다. 이후 매장은 순식간에 태국, 상하이, 청두, 싱가폴, 마카오, 말레이시아까지 퍼져 나갔습니다. 이어 제시카는 아시아에서만 46개 매장을 오픈하는 기염을 토하게 됩니다.


심지어 제시카는 한국은 물론 미국과 영국까지 진출하게 됩니다. 특히 제시카가 오픈한 매장과 팝업스토어 셀렉샵까지 포함하면 무려 57개의 매장에 달한다는 것입니다. 이후 제시카는 선글라스 사업뿐만 아니라 의류, 화장품, 악세서리까지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그녀의 생각대로 모든 매장에서 매출이 급상승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지난해 SNS를 통해 첫 세일 공지한 선글라스는 전량이 매진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 사진이 보이시나요? 중국백화점에 수도 없이 걸린 제시카 브랜드의 광고사진입니다.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입점 당시 저 모든 광고가 자비가 아닌 팬들이 해준 것이라고 합니다. 소녀시대의 멤버였던 제시카의 인기 위엄을 실감하게 하는 대목이지요.


특히 중국팬들은 대량구매도 서슴치 않고 진열된 상품까지 싹쓸어 간다고합니다. 이러니 제시카의 입에 웃음이 끊이질 않는 것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국내에서도 난리가 났었습니다.

이 사진은 얼마전 제시카가 한국 명동 롯데영플라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었을때의 모습입니다. 이날 제시카는 스카프와 아이웨어 두 라인을 선보이게 되는데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오픈 당일 오후 2시 기점으로 무려 4시간만에 1천만원 매출을 달성는 대박을 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수많은 사람들이 모두 제시카를 보고 물건을 사기 위해 온 것입니다.

그런데 아직도 이런 말들이 믿기지 않는 분들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어떻게 제시카가 광고하나 없이 대박을 치게 되었는지 말입니다. 먼저 제시카의 중국 웨이보 계정입니다.


왼쪽 상단에 팔로우 수가 보이시나요? 무려 450만명이 넘습니다. 이밖에도 제시카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4백 9십만명이 넘습니다. 즉 제시카가 이렇게 자사 제품을 착용하고 사진만 찍어서 그냥 올려도 그냥 광고 올킬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보시면 댓글 갯수가 그걸 증명합니다.

그리고 이건 중국 최대 포털 바이두(네이버 같은 곳)의 여자가수 검색순위입니다. 보이시나요? 1위에 크리스탈 그리고 5위에 제시카입니다. 제시카은 물론 동생인 크리스탈이 한번 입고 착용만 해도 광고는 끝난 것입니다. 

또한 동생뿐만 아니라 제시카의 미친 인맥은 정말 넓습니다. 특히 제시카의 경우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패셔니스타로 알려졌습니다. 그녀의 공항패션은 늘 화제가 되었고 중국 20~30대 여성들은 제시카의 패션을 따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처럼 제시카의 모든 것들이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이유는 바로 그녀가 소녀시대의 멤버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중국팬들은 제시카의 물건을 단순히 구입하는 차원을 넘어선 것이지요.

어쩌면 제시카는 정말 타고난 사업가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모든 일상 생활이 SNS를 통해 화제가 되고 팬들을 통해 공유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사업은 번창하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제시카의 성공에 이 남자를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바로 제시카의 남자친구 타일러권입니다. 그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투자, 제시카의 간큰 선택이 현재의 성공을 만들었으니까요.


현재 제시카는 전세계 46개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판매까지 한달에 수십억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년 수백억의 매출이라는 것이지요. 한마디로 진정 글로벌한 기업의 오너이자 아시아의 스타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제시카에 대해서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소녀시대 탈퇴를 놓고 이기적이었다고 비난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제시카의 선택은 옳았습니다. 소녀시대 활동이 멈추었을때를 대비해 그녀도 미래의 계획이 필요했을테니까요.


끝으로 자신의 영역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제시카가 앞으로도 성공한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동생 크리스탈도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여기까지 "이수만도 놀란 신흥강자 제시카의 수백억대급 수입?" 스토리였습니다. (해당 글은 2016년 10월에 발행된 글입니다 - 유튜브에 작성된 영상은 모두 불펌으로 제작된 영상들임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